9월 주일 예배 대표기도문 (1주 ~ 5주)

9월의 주일은 가을의 문턱에서 새로운 시작과 풍성한 결실을 함께 느끼는 계절입니다. 선선한 바람과 익어가는 결실처럼, 우리의 믿음도 주님 안에서 성숙해지기를 소망합니다. 오늘은 9월 1주부터 5주까지 사용할 수 있는 주일 예배 대표기도문을 준비했습니다. 9월의 예배가 더욱 은혜롭고 깊어지기를 소망합니다.

9월 1주 주일 예배 대표기도문

사랑과 은혜가 충만하신 하나님 아버지,
가을의 문턱에서 주님의 전에 나와 예배하게 하심을 감사드립니다. 한여름의 뜨거운 햇볕과 장마를 지나 선선한 바람이 불어오는 이 계절에도, 변함없는 주님의 사랑과 신실하심이 우리를 붙들어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주님께서 오늘도 우리를 생명의 자리로 불러 주시니, 우리의 호흡과 삶을 모두 주님께 올려드립니다.

아버지, 지난 한 주간을 돌아볼 때, 우리의 마음이 주님의 뜻에서 멀어진 순간들이 있었음을 고백합니다. 세상의 분주함과 욕심에 이끌려 기도의 자리를 소홀히 하고, 말씀보다 세상의 소리를 더 귀 기울일 때가 많았습니다. 우리의 연약함과 죄악을 용서하시고, 다시금 주님의 품으로 돌아오게 하소서. 이 시간 우리의 마음을 깨끗하게 하시고, 주님의 거룩한 영으로 충만하게 하셔서, 예배 속에 임재하시는 주님의 음성을 듣게 하옵소서.

주님, 이 가을의 들판이 풍성한 열매를 맺듯이, 우리의 믿음도 성숙하게 하옵소서. 말씀과 기도로 뿌리를 깊이 내리게 하시고, 사랑과 선행으로 많은 영적 열매를 맺게 하소서. 또한 이 땅의 교회들을 기억하셔서 복음의 빛을 밝히게 하시고, 세상의 어둠 속에서도 굳건히 서게 하옵소서. 우리 교회가 지역사회 속에서 주님의 사랑을 전하는 통로가 되게 하시고, 상한 심령을 싸매며, 잃어버린 영혼을 주께로 인도하는 사명을 감당하게 하소서.

아버지, 주님의 몸 된 교회 안에 있는 연약한 지체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육체의 병으로 고통받는 이들에게 치유의 손길을 더하시고, 마음이 지친 자들에게는 성령의 위로를 부어 주옵소서. 경제적 어려움으로 눈물짓는 가정마다 하늘의 공급하심을 경험하게 하시고, 자녀들이 주님의 말씀 안에서 지혜와 믿음으로 자라나게 하옵소서.

이 시간 말씀을 맡아 전하실 목사님께 성령의 권능과 담대함을 더하시고, 그 입술을 통하여 주님의 뜻과 진리가 선포되게 하옵소서. 그 말씀이 메마른 우리의 심령에 단비가 되어, 믿음이 새롭게 회복되며 삶이 변화되는 역사가 일어나게 하소서. 또한 예배를 섬기는 모든 손길 위에 은혜를 더하시고, 그들의 헌신과 수고가 주님의 기쁨이 되게 하옵소서.

오늘 드려지는 찬양과 기도, 헌금과 헌신이 모두 주님만을 향하게 하시고, 우리의 예배가 하늘에 향기로운 제물로 올려지게 하소서. 예배가 끝난 후에도 우리의 삶이 예배가 되게 하시며, 주님의 말씀을 붙들고 세상 속에서 빛과 소금의 역할을 감당하게 하옵소서.

모든 말씀을 우리 구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9월 2주 주일 예배 대표기도문

거룩하신 하나님 아버지,
선선한 가을 바람과 함께 주님의 집으로 나아온 이 주일 아침, 우리를 은혜의 자리로 불러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지난 한 주간도 주님의 손길로 우리를 지키시고 인도해 주셨음을 고백합니다. 삶의 모든 순간 속에 주님이 함께하셨기에 오늘도 이렇게 예배할 수 있음을 감사드립니다.

아버지, 우리의 마음을 주님 앞에 겸손히 내려놓습니다. 감사보다 불평이 앞서고, 사랑보다 미움이 먼저였던 우리의 죄를 용서하여 주옵소서. 세상 속에서 주님의 뜻을 온전히 따르지 못했던 연약함을 고백하오니, 주님의 십자가 보혈로 우리의 마음을 깨끗하게 하시고, 성령의 충만함으로 새롭게 하옵소서. 이 시간 예배를 통하여 우리의 영혼이 회복되게 하시고, 말씀 앞에 무릎 꿇는 참된 제자가 되게 하소서.

주님, 이 땅과 민족을 위해 기도드립니다. 사회 곳곳에 있는 갈등과 분열을 주님의 사랑으로 화해하게 하시고, 지도자들이 지혜와 공의를 가지고 나라를 이끌어가게 하옵소서. 경제적 어려움과 불안 속에서도 주님을 신뢰하는 믿음을 잃지 않게 하시고, 모든 국민이 평안 가운데 살아갈 수 있도록 은혜를 베풀어 주옵소서.

우리 교회를 위해 기도합니다. 예배가 살아 있는 교회, 기도가 끊이지 않는 교회, 사랑으로 하나 되는 교회가 되게 하옵소서. 모든 사역 위에 주님의 손길을 더하시어, 복음 전파의 사명을 힘 있게 감당하게 하시고, 다음 세대가 말씀 위에 굳게 서서 믿음의 유산을 이어가게 하옵소서.

병상에 있는 성도들과 외롭고 지친 이들을 주님께서 친히 찾아가 위로하시고, 그 마음에 평안을 허락하소서. 경제적인 어려움 속에 있는 가정마다 주님의 공급하심을 경험하게 하시고, 시험과 환난 중에도 주님의 뜻을 붙들며 승리하게 하옵소서.

이 시간 주님의 말씀을 대언하실 목사님을 위해 기도드립니다. 성령의 능력과 지혜를 부어 주셔서, 전하시는 말씀이 듣는 모든 이의 심령에 살아 역사하게 하옵소서. 그 말씀으로 우리의 믿음이 견고해지고, 각자의 삶 속에서 주님의 뜻을 발견하며 실천하는 결단이 일어나게 하옵소서.

예배를 위해 보이지 않는 곳에서 수고하는 모든 손길을 기억하시고, 그들의 헌신이 하늘의 상급으로 이어지게 하옵소서. 오늘의 찬양과 기도, 헌금과 말씀 묵상이 모두 주님께 향하게 하시고, 이 예배가 하늘에 향기로운 제물로 드려지게 하소서.

예배가 끝난 후에도 우리의 삶이 곧 예배가 되게 하시며, 주님이 주신 사명을 따라 세상 속에서 빛과 소금이 되게 하옵소서. 이 모든 말씀을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9월 3주 주일 예배 대표기도문

은혜로우신 하나님 아버지,
결실의 계절, 가을 속에 우리를 주님의 집으로 불러 주시니 감사드립니다. 하늘이 높아지고, 곡식이 알차게 익어가듯이 우리의 믿음과 사랑도 주님 안에서 더욱 자라나기를 소망합니다. 지난 한 주간도 주님의 은혜와 보호하심으로 지켜 주셨음을 고백하며, 모든 영광과 찬송을 주님께 올려드립니다.

주님, 우리의 삶을 돌아볼 때 여전히 부족함과 연약함이 많음을 고백합니다. 말씀보다 세상의 소리에 귀 기울였던 순간, 기도보다 걱정과 염려에 사로잡혔던 순간들을 용서하여 주옵소서. 주님의 십자가 사랑을 다시 붙잡고, 오늘 이 시간부터 새롭게 하시며, 성령의 인도하심을 따라 살게 하소서.

아버지, 이 가을에 우리 안에 믿음의 열매를 풍성히 맺게 하소서. 사랑과 기쁨, 화평과 오래참음, 자비와 양선, 충성과 온유, 절제의 열매가 우리의 일상 속에서 나타나게 하시고, 우리의 삶이 복음의 향기를 풍기는 통로가 되게 하옵소서. 가정과 일터, 학교와 사회 모든 자리에서 주님의 빛을 비추는 증인으로 살아가게 하옵소서.

우리 교회를 주님의 손에 올려드립니다. 주님이 주신 사명을 굳게 붙들고, 말씀과 기도가 끊이지 않게 하시며, 성도의 교제가 사랑과 믿음으로 하나 되게 하옵소서. 모든 예배와 사역 위에 성령의 기름 부으심이 가득하여, 죽어가는 영혼을 살리고, 상한 마음을 치유하며, 잃어버린 자를 주께로 인도하는 도구가 되게 하옵소서.

아버지, 병중에 있는 성도들을 위해 간절히 기도합니다. 주님의 치유의 손길로 회복시켜 주시고, 외롭고 지친 이들에게는 위로와 평안을 허락하옵소서. 또한 경제적으로 어려움에 처한 가정마다 하늘의 공급하심을 경험하게 하시며, 시험과 환난 속에서도 주님의 뜻을 붙들고 믿음으로 승리하게 하옵소서.

오늘 주님의 말씀을 맡아 전하실 목사님께 권능과 담대함을 더하시고, 그 입술을 통하여 선포되는 말씀이 우리의 영혼을 깨우고 변화시키는 능력이 되게 하옵소서. 그 말씀이 심령 깊숙이 심겨져, 삶 속에서 열매 맺는 결단과 순종으로 이어지게 하소서.

예배를 섬기는 모든 손길을 기억하시고, 그들의 수고와 헌신이 주님의 기쁨이 되게 하옵소서. 오늘 드려지는 찬양과 기도, 헌금과 봉사가 모두 주님만을 향하게 하시고, 예배가 끝난 후에도 우리의 발걸음이 세상 속에서 주님의 복음을 전하는 도구가 되게 하옵소서.

모든 말씀을 우리 구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9월 4주 주일 예배 대표기도문

사랑과 은혜가 풍성하신 하나님 아버지,
따뜻한 가을 햇살이 온 땅을 비추는 이 주일 아침, 우리를 주님의 집으로 불러 주시니 감사드립니다. 한 주간의 바쁜 삶 속에서도 주님이 우리의 삶을 지키시고 인도하셨음을 고백합니다. 오늘 이 예배를 통해 우리의 심령이 새 힘을 얻고, 주님의 뜻 안에서 다시 걸어갈 수 있는 용기를 얻게 하옵소서.

아버지, 우리의 마음을 돌아봅니다. 주님의 말씀보다 세상의 유혹에 귀 기울이고, 감사보다 불평을 앞세웠던 지난 날을 용서하소서. 믿음이 약해져 기도보다 염려를 선택했던 우리의 연약함을 긍휼히 여기사, 다시금 주님께 시선을 고정하게 하옵소서. 우리의 심령을 깨끗하게 씻으시고, 주님의 성령으로 채우셔서 오늘 드리는 예배가 거룩한 산 제사가 되게 하소서.

주님, 이 가을에 우리의 영혼에도 믿음의 열매가 맺히기를 원합니다. 말씀을 묵상하며 하루를 시작하게 하시고, 기도를 통해 주님의 음성을 듣게 하소서. 사랑과 용서, 섬김과 겸손의 삶을 살게 하시며, 우리의 말과 행동 속에서 복음의 향기가 드러나게 하옵소서.

우리 교회를 위해 간절히 기도드립니다. 이 땅 위에 세우신 주님의 몸 된 교회가 복음의 빛을 밝히게 하시고, 다음 세대를 믿음으로 양육하며, 성도의 교제가 사랑 안에서 하나 되게 하옵소서. 또한 모든 사역이 주님의 뜻 가운데 이루어지게 하시고, 지역사회와 세계 열방에 복음을 전하는 사명을 온전히 감당하게 하옵소서.

병상에 있는 성도들을 주님께 올려드립니다. 그들에게 치유와 회복의 은혜를 베풀어 주시고, 홀로 외로움과 두려움 속에 있는 이들에게는 주님의 평안과 위로를 허락하소서. 경제적인 어려움 가운데 있는 가정에게 하늘 문을 여시어 필요한 것을 채워 주시고, 마음이 무너진 자들에게는 새 소망을 부어 주옵소서.

이 시간 주님의 말씀을 맡아 전하실 목사님께 성령의 기름을 부으시고, 전하는 말씀이 듣는 모든 이의 마음밭에 깊이 심겨져 열매 맺게 하옵소서. 그 말씀이 우리 안에 변화와 순종을 일으키게 하시고, 예배 후의 삶 속에서 빛과 소금의 역할을 감당하게 하옵소서.

예배를 위해 수고하는 모든 손길을 축복하시고, 그들의 섬김이 주님의 기쁨이 되게 하소서. 오늘 드려지는 찬양과 기도, 헌신과 봉사가 모두 주님께만 올려지게 하시고, 우리의 마음이 주님의 임재 안에서 온전히 자유하게 하옵소서.

모든 영광을 주님께 올려드리며,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9월 5주 주일 예배 대표기도문

거룩하신 하나님 아버지,
한 달 동안 저희와 함께하시고 지켜 주신 은혜에 감사드립니다. 계절이 변해도 변함없는 주님의 사랑과 신실하심으로 우리를 붙들어 주시니 감격합니다. 9월의 마지막 주일, 주님의 전에 나와 예배드릴 수 있도록 은혜 주신 것에 모든 영광을 올려드립니다.

아버지, 우리의 삶을 돌아봅니다. 주님의 뜻보다 나의 뜻을 앞세웠던 순간들, 사랑보다 자기중심적인 마음을 가졌던 시간을 용서하소서. 세상의 바쁨 속에서 기도와 말씀을 놓쳤던 우리의 연약함을 불쌍히 여기시고, 다시 주님께 돌아가게 하옵소서. 오늘 이 예배를 통해 우리의 마음이 새롭게 회복되게 하시고, 오직 주님의 뜻에 순종하는 삶으로 나아가게 하옵소서.

주님, 새로운 달을 준비하는 이 시점에 우리의 믿음을 다시 세워 주시고, 성령의 능력으로 충만케 하소서. 시험과 유혹 앞에서 믿음을 지키게 하시고, 기쁨과 감사가 우리의 삶 속에서 끊이지 않게 하옵소서. 가정과 일터, 교회와 사회 모든 영역에서 주님의 빛과 소금이 되는 사명을 감당하게 하소서.

우리 교회를 위해 기도드립니다. 예배가 살아 있고, 기도가 힘 있는 교회가 되게 하시며, 성도의 교제가 사랑 안에서 하나 되게 하소서. 모든 사역에 주님의 지혜와 인도하심이 함께하여, 지역과 열방에 복음을 전하는 사명을 온전히 이루게 하옵소서. 다음 세대를 말씀으로 양육하게 하시고, 그들이 믿음의 세대로 굳게 서게 하소서.

아버지, 고통 가운데 있는 이들을 주님께 올려드립니다. 병상에 있는 성도들에게는 치유와 회복의 은혜를, 마음이 무너진 이들에게는 위로와 평안을, 소망 잃은 이들에게는 새로운 힘을 허락하소서. 또한 경제적 어려움에 처한 가정에 하늘 문을 여시어 필요한 것을 채워 주시고, 그들이 다시 일어설 수 있도록 도와주소서.

이 시간 말씀을 전하실 목사님께 성령의 권능을 덧입히시고, 전하는 말씀 속에 하나님의 생명이 흘러넘치게 하옵소서. 듣는 우리의 마음을 열어 주시어, 그 말씀이 삶 속에서 실천되고 열매 맺게 하소서. 예배를 위해 보이지 않는 곳에서 수고하는 모든 손길을 축복하시고, 그들의 섬김이 주님의 기쁨이 되게 하옵소서.

오늘 드리는 찬양과 기도, 헌신과 봉사가 모두 주님께 올려지게 하시고, 우리의 예배가 하늘에 향기로운 제물로 드려지게 하옵소서. 예배가 끝난 후에도 우리의 삶이 예배가 되게 하시며, 세상 속에서 주님의 복음을 전하는 도구가 되게 하옵소서.

모든 말씀을 우리 구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