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부 대표기도문 교회학교 주일예배

교회학교 아동부 주일예배는 아이들의 마음을 하나님께 올려드리는 소중한 고백입니다. 아직 믿음이 자라는 어린아이들이지만, 하나님 앞에 드리는 그 순수한 기도와 찬양은 어른들보다 더 큰 감동을 주곤 합니다.

아이들이 하나님 앞에서 올려드리는 작은 목소리가 하늘에 닿아 큰 울림이 되기를 소망하며, 오늘은 교회학교 주일예배 아동부 대표기도문을 준비했습니다. 이 기도가 예배를 준비하는 분들과 아이들 모두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아동이 직접 드리는 아동부 대표기도문

사랑의 하나님 아버지,
오늘 이렇게 우리 아동부 친구들이 함께 모여 주님께 예배드리게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주일마다 교회에 올 수 있는 것이 당연한 것이 아니라, 주님이 허락하신 은혜임을 고백합니다.

하나님, 저희가 아직 어린 나이지만 주님을 사랑하는 마음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매일 학교에서 공부할 때에도, 친구들과 뛰어놀 때에도, 집에서 부모님과 함께 생활할 때에도 주님을 기억하게 해 주세요. 저희의 말과 행동이 예수님을 닮아가게 하시고, 친구들에게 착하고 사랑이 많은 아이로 자라가게 도와주세요.

주님, 저희가 오늘 드리는 찬양과 기도를 기쁘게 받아 주세요. 아직 잘 모르는 것이 많고 부족한 것이 많지만, 주님을 향한 저희의 마음은 진심입니다. 예배 시간에 말씀을 잘 듣고, 마음속에 깊이 새겨서 한 주 동안 지켜 나가도록 도와주세요.

하나님, 저희 친구들 중에는 몸이 아프거나 어려움을 겪는 친구도 있습니다. 그 마음을 주님께서 위로해 주시고, 병을 낫게 해 주세요. 또 아직 교회에 오지 못하는 친구들도 있습니다. 주님께서 그 친구들의 마음을 열어 주셔서, 함께 예배드리고 기쁨을 나눌 수 있도록 인도해 주세요.

주님, 저희가 자라가면서 공부도 열심히 하고, 부모님 말씀에도 순종하며, 세상 속에서 예수님의 향기를 전하는 어린이가 되도록 지혜와 용기를 주세요. 친구들 앞에서도 당당히 주님을 믿는다고 말할 수 있는 믿음을 주시고, 매일매일 말씀과 기도로 살아가게 해 주세요.

오늘 말씀을 전해 주시는 목사님과 전도사님, 그리고 늘 사랑으로 가르쳐 주시는 아동부 선생님들을 축복해 주세요. 그분들의 수고와 헌신을 기억해 주시고, 가정과 삶 가운데 주님의 은혜가 항상 함께하시기를 기도합니다.

주님, 저희 아동부가 하나님 나라의 기쁨과 사랑으로 가득한 공동체가 되게 하시고, 이 교회를 통해 더 많은 어린이들이 주님을 알게 하시고 구원의 기쁨을 누리게 해 주세요.

이 모든 말씀을 저희를 사랑하시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교사가 드리는 아동부 대표기도문

거룩하시고 은혜로우신 하나님 아버지,
오늘도 우리 교회학교 아동부를 주님의 품에 불러 모아 주시고, 주일예배로 나아올 수 있도록 인도해 주시니 감사드립니다. 하나님의 은혜로 시작되는 이 예배가 주님께서 기뻐 받으시는 향기로운 제사가 되기를 원합니다.

사랑의 주님, 아직 믿음이 어린 우리 아동부 아이들을 주님의 손에 맡겨 드립니다. 세상의 유혹과 혼란 가운데서도 주님을 기억하게 하시고, 말씀을 붙들며 자라가는 믿음의 아이들이 되게 하여 주옵소서. 학교에서 공부할 때에도, 친구들과 어울릴 때에도, 가정에서 부모님의 말씀에 순종할 때에도 늘 하나님의 자녀답게 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시옵소서.

주님, 아이들의 마음이 말씀으로 자라나게 하시고, 기도를 통해 하나님과 더 깊이 교제하게 하시며, 찬양을 통해 기쁨을 누리게 하옵소서. 혹시 믿음이 연약하여 흔들리는 친구가 있다면 붙잡아 주시고, 교회를 떠난 친구들이 있다면 다시 불러 주셔서 함께 예배드리게 하옵소서.

또한 우리 아동부를 위해 수고하시는 선생님들을 축복해 주옵소서. 늘 사랑으로 아이들을 품어 주시는 손길 위에 하나님의 은혜와 지혜를 더해 주셔서, 가르칠 때마다 성령님의 감동과 능력이 나타나게 하시고, 아이들과 함께 기뻐하며 믿음을 세워가는 기쁨이 충만케 하옵소서.

특별히 말씀을 전하시는 목사님과 전도사님께 기름 부어 주셔서, 어린아이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말씀이 전해지게 하시고, 그 말씀이 아이들의 마음에 깊이 새겨져 삶으로 이어지게 하옵소서. 예배의 모든 순서를 주님께 맡기오니, 처음부터 끝까지 주님 홀로 영광 받아 주시옵소서.

주님, 아이들이 앞으로 자라서 교회를 섬기고 세상을 변화시키는 믿음의 세대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작은 손과 발이지만 하나님 나라를 위해 쓰임 받게 하시고, 장차 이 시대의 믿음의 지도자로 세워 주옵소서.

오늘 이 시간 드리는 우리의 찬양과 기도와 말씀 속에 주님 함께하여 주시고, 모든 것을 주님께 올려드립니다. 우리의 구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오늘 소개한 기도문이 교회학교와 아동부 예배를 준비하시는 분들께 작은 도움이 되기를 소망합니다. 모든 가정과 교회마다 하나님의 은혜가 충만히 임하시기를 축복합니다.